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곡 'POP!'(팝!)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6월 24일 공개된 나연의 첫 솔로 미니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 타이틀곡 'POP!' 뮤직비디오는 11일 오후 6시 20분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전 세계 팬들이 보내준 뜨거운 관심에 화답했다.
'POP!'은 2022년 7월 9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7위에 오르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기준 해당 차트 최고 순위'를 기록 중인 나연 미니 1집의 타이틀곡으로써 특별한 매력을 갖췄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위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터트리겠다'는 메시지로 국내외 팬심을 사로잡고 너른 사랑을 받았다.
뮤직비디오는 나연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와 여름 감성을 다채롭게 연출한 화면 효과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나연은 'POP!'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도 무더위를 날리는 톡톡 튀는 매력과 유려한 춤선을 자랑하며 높은 인기를 견인해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 돌파를 목전에 뒀다.
나연의 첫 솔로곡은 물론 트와이스 뮤직비디오 역시 각종 기록을 쌓으며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지난 4일 트와이스 정규 2집 타이틀곡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어서며 통산 여섯 번째 5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미니 11집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 타이틀곡 'Talk that Talk'(톡댓톡)까지 총 17편의 활동곡과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3편의 일본 발표곡 등 총 21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며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수성하고 있는 이들의 계속되는 활약에 이목이 모인다.
한편 트와이스는 전 세계 22개 도시 38회 규모의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전개하고 월드와이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특히 여성 그룹 사상 최초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과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입성 및 매진을 기록했고, 북미 9개 도시 13회 공연에서 총 25만 명을 동원하며 자체 최다 북미 투어 관객 수를 경신했다. 오는 9월 2일과 3일 싱가포르에서 역대급 규모의 투어를 재개하고 그 열기를 이어간다. 이후 9월 7일~8일 영국 런던, 11일 프랑스 파리, 13일~14일 독일 베를린, 23일~24일 태국 방콕, 30일과 10월 1일 필리핀 불라칸, 12월 16일~17일 일본 나고야, 27일~28일 후쿠오카에서 공연을 열고 '글로벌 정상 걸그룹' 명성을 재입증한다.
▶ 카라 허영지, 페이커와 무슨 사이야? "성덕" 자랑하는 다정 투샷
▶ 권은비, '워터밤 여신'의 넘사벽 몸매 자랑…은근한 노출에 아찔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44kg 뺐는데 또 다이어트? "열심히 감량"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