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어도어 제공
뉴진스(NewJeans)의 'OMG'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14일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13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1월 3일 영상이 공개된 지 130일 만의 성과이자 뉴진스 자체 최단 기록이다.
뉴진스의 1억 뷰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데뷔곡 'Hype boy'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공개 255일 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다. 'OMG'는 이를 약 4개월(125일) 단축한 만큼 뉴진스의 가파른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OMG'는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곡이다. 뉴진스의 유니크한 스타일링과 트렌디한 안무가 돋보이는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다섯 멤버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보고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이 곡은 같은 앨범에 수록된 'Ditto'와 함께 발매하자마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2위를 장악했고, 여기에 데뷔곡 'Hype boy'까지 포함해 멜론에서 3개월(1~3월) 연속 1~3위를 싹쓸이하는 대기록을 썼다.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OMG'와 'Ditto'는 미국 빌보드 '핫 100'에 동시 진입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OMG'와 'Ditto'가 '핫 100'에 각각 6주, 5주 동안 머무는 동안 최고 순위 74위, 82위(2월 28일 자)를 찍었다.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5월 11일 자)에서는 'OMG'가 50위, 'Ditto'가 142위에 올라 4개월 넘게 꾸준히 호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7월 1일과 2일 양일간 데뷔 후 첫 팬미팅 'Bunnies Camp'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 에스파 윈터, 초미니 원피스+그물 스타킹 신고 '아찔한 포즈'
▶ 이효리, 가슴에 손 얹고 마마무 화사와 볼륨감 대결? 웃음 빵!
▶ 차주영, 바지 살짝 내려 팬티 노출…몸매에 자신있어야 가능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