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YG 제공
블랙핑크 지수의 '꽃(FLOWER)' 뮤직비디오가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1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수의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 32분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3월 31일 공개된 지 약 40일 만에 팀 통산 30번째로 2억뷰 영상 대열에 합류한 것.
지수의 솔로곡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미, 챕터에 따라 변하는 변화무쌍한 매력, 곡의 테마를 극대화한 압도적 퍼포먼스 등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로 직행, 7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의 타이틀곡 '꽃(FLOWER)'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지수의 유니크한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짙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 곡은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도 2위에 올랐다.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와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에서 각각 6위·38위로 진입,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약 32일 만에 돌파하는 등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세웠다.
음반 역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총 117만 2351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초동 최고 기록을 경신,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 손미나, 50대 나이 믿기 힘든 비키니 자태…구릿빛 피부로 섹시美 업
▶ 나나, 가슴 라인까지 이어진 아찔한 문신…누워서도 '무굴욕 몸매'
▶ 미성년자 정동원, 오토바이 불법 주행에 "가족들 큰 충격"…결국 압수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