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새소년 황소윤 솔로곡 피처링 참여…음악 작업도 함께
기사입력 : 2023.03.09 오전 10:11
사진: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사진: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방탄소년단(BTS) RM이 황소윤과 호흡을 맞춘다.


9일 밴드 '새소년'의 리더이자 프론트 퍼슨 황소윤이 솔로 프로젝트 'So!YoON!'으로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 발매를 앞두며, 타이틀 곡 피처링 가수를 공개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은 'Smoke Sprite'(스모크 스프라이트)로, RM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


지난 2월 17일 선공개 'Bad'와 'CANADA' 발매 후, 정규 앨범명과 발매 일자를 공개한 So!YoON!은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참여한 프리뷰 티저 영상 공개로 한차례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장윤주에 이어 이번에 추가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속에는 황소윤과 피처링에 참여한 RM이 함께 서 있는 모습이 담겨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신곡은 황소윤과 함께 RM이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한 것으로도 알려져,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RM은 그간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 또 다수의 곡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한 이력이 있는 뮤지션으로, 그룹 활동 이외에도 2015년 첫 솔로 믹스 테이프 'RM', 2018년 'mono.', 그리고 2022년 12월 첫 솔로 음반 'Indigo'를 발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내며 글로벌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황소윤은 2019년 싱글 'HOLIDAY'와 정규 1집 'So!YoON!' 발매를 시작으로, 해외 아티스트들과의 꾸준한 협업을 이어오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솔로 프로젝트 앨범 작업 시 매번 화려한 협업으로 새로운 음악세계를 보여주었던 바, 이번 앨범에서 다양한 프로듀서 및 뮤지션들과 함께 협업했다. RM 이외에도 박지윤, Y2K92의 jibin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어떤 조화를 보여줄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So!YoON!의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은 오는 14일(화)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되며 아울러 타이틀 곡 'Smoke Sprite (feat. RM of BTS)'는 같은 시간 새소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뮤직비디오로 공개될 예정이다. 추후 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So!YoON!', 'SE SO NEON' 오피셜 SNS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 '음주운전 적발' 남태현, 대책 없는 구설史


▶ '홍현희♥' 제이쓴 子 준범이, 인어공주 변신…"짱 귀여워"


▶ '더글로리' 김은숙 작가, 하도영 무정자증 언급→박연진에게 사과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RM , 새소년 , 황소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