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에화 제공
최예나(YENA)가 5개월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최예나는 첫 번째 싱글 앨범 'Love War'(러브 워)를 발매한다. 'Love War'는 최예나의 시선에서 바라본 '사랑'의 과정을 담았다. 다듬어지지 않은 내면의 감정과 이야기를 때로는 직설적으로, 때로는 부드럽게 최예나만의 컬러로 표현했다.
최예나는 이번 앨범에서 작사·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내비쳤다. 여기에 뮤지션 콜드(Colde)의 프로듀싱이 더해져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Love War(Feat. BE'O)'는 사랑이 진행되는 과정 중 가장 위태롭고 권태로운 시기를 표현한 곡으로, 직설적인 가사와 그루비한 멜로디 라인이 특징이다. 특히 최예나와 비오가 이별 직전의 연인으로 분해 서로의 입장을 노래한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두 뮤지션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어떤 음악적 시너지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인트로곡 'Love is over'(러브 이즈 오버)와 후회 없이 사랑했던 상대방을 떠나 보내는 이별의 순간을 담은 'Wash Away'(워시 어웨이)가 수록돼 '사랑'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펼친다.
최예나는 지난해 발매한 미니 앨범 'ˣ‿ˣ(SMiLEY)'와 'SMARTPHONE(스마트폰)'으로 음악 방송 1위 및 초동 11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자신만의 장르를 만들어왔다. 최예나가 가진 음악에 대한 열정과 음악적 성장이 담긴 첫 번째 싱글 앨범 'Love War'는 진정한 아티스트로 거듭나고자 하는 최예나의 소중한 첫 걸음이 될 전망이다.
한편 최예나는 이날 오후 8시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컴백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슈PICK] '故최진실 딸' 최준희, 44kg 감량→튼살 커버한 탄탄 보디 공개
[이슈PICK] 이하늬, 출산 7개월 만에 "복근을 다시 임신했네" (feat.이민정)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최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