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日 대세 증명…'유튜브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 선정
기사입력 : 2022.12.07 오전 10:11
사진: 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케플러(Kep1er)가 일본에서 연이은 대세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6일 케플러는 데뷔곡 ‘WA DA DA'(와 다 다)로 'Youtube Fanfest Japan 2022'(유튜브 팬페스트 재팬 2022)에서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 7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랭킹 내 케이팝 아티스트는 케플러가 유일하다.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는 '유튜브 팬페스트 재팬 2022'에서 발표하는 6개 부문 중 하나로, 2022년에 업로드된 유튜브 내의 뮤직비디오 중에서 일본 현지 조회수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지난 1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구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것이며, 유료 시청 및 관련 시청수는 포함되지 않는다.


케플러는 '제 64회 일본 레코드 대상' 특별상과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2'에 이어 이번에는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에 유일한 케이팝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며 다시 한번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처럼 다양한 시상식에 이름을 올리며 케이팝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케플러는 앞서 일본 데뷔 싱글앨범 'FLY-UP (플라이 업)'으로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음반 인증을 받았고, 'WA DA DA'로는 누적 재생 횟수 1억 회를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또한, 데뷔 10개월 만에 누적 앨범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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