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씨나인 제공
EPEX(이펙스)가 6개월 만에 컴백한다.
오늘(26일) 오후 6시 EPEX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를 발매한다. 두 번째 EP 'Bipolar Pt.2 사랑의 서'의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풀어가는 이번 앨범은 소년들이 처음 사랑에 빠지게 되는 과정을 세밀하게 다룬다.
시대나 지역을 막론하고 표현 방식의 차이가 있을 뿐 소년들의 첫 번째 사랑의 성질은 변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가사, 의상, 영상 등으로 표현한다.
타이틀곡 '사랑歌'(사랑가)는 첫사랑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는 소년의 모습을 춘향전 서사에 빗대어 이야기하며, 시대가 바뀌어도 달라지지 않는 사랑의 감정을 서투르지만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묵직한 트랩 비트와 재미나고 밝은 신스가 결합된 캐치한 멜로디 라인이 특징이며, 이펙스 특유의 속도감 있는 랩과 챈팅(chanting) 라인 또한 이 곡의 감상 포인트이다.
이 외에도 '첫사랑의 법칙', '고백 Bomb'(고백 밤), '작은 언약식'을 앨범에 담아 이펙스만의 솔직 담백한 화법으로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한편 이펙스의 네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펙스는 컴백과 동시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앨범 토크와 다채로운 무대 등을 선보이며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피지컬 앨범은 27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