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매니지먼트 숲 제공
수지의 신곡 ‘Cape’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수지는 6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Cape’의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수지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음악색을 진하게 담아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지는 이번 신곡의 작사, 작곡 뿐만 아니라 커버 이미지, 뮤직비디오 기획 등 전반적인 앨범 작업을 진두지휘해 특별함을 더했다.
‘Cape’는 포크 성향의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밴드사운드와 일렉기타 위주의 편곡이지만 어쿠스틱한 느낌이 살아있는 곡이다. 보컬 역시 기존의 수지의 곡과는 뚜렷하게 차별이 되는 곡으로 넓은 음역대의 곡을 안정적으로 소화하여 보컬리스트로서의 수지의 역량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또한 ‘Satellite’을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강현민과의 두 번째 작품이다.
수지는 곡에 대해 “’Cape’의 ‘내 두 팔이 너의 망토가 되게 해달라’ 등의 가사는 완벽하진 않더라도 언제나 너의 편이 되어주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그것의 대상은 어떤 타인이 될 수도 있고 결국엔 자기 자신에게 향할 수도 있다. 충분하지 않더라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소소한 위로의 곡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개했다.
뮤직비디오 속 자연스럽고 평온한 분위기의 수지는 가사와 어우러지며 보는 이에게 위안을 주는 듯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모습이다. 지난 티저와 앞서 개인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여행 브이로그까지 이어지며 그만의 색채를 담고 있다.
연기는 물론 노래까지 꾸준한 실력과 화제성을 보여주며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의 스스로를 증명하고 있는 만큼 수지가 앞으로 또 어떤 활동과 매력을 보여줄지 그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한편 신곡 ‘Cape’는 멜론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