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정 "첫 솔로, 긴장되고 설레…고민 많았다"
기사입력 : 2022.09.14 오후 4:11
사진: 에디터 이대덕, pr.chosunjns@gmail.com

사진: 에디터 이대덕, pr.chosunjns@gmail.com


최유정이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소감을 전했다.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위키미키 최유정의 첫 솔로 앨범 'Sunflower'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Sunflower'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Tip Tip Toes', 'OWL' 등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Sunflower'는 리드미컬한 사운드로 채워진 팝 알앤비 곡으로, 되돌리거나 잡아둘 수 없기에 더 빛나는 우리의 시간을 활짝 핀 해바라기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최유정은 긴장감을 드러냈다. "어제 잠이 안 와서 세 시간 동안 뒤척였다"고 운을 뗀 최유정은 "처음이라 긴장도 많이 되고 설레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여덟 명이 꽉꽉 무대를 채우면서 같이 어울려서 하다가 혼자 하려고 하니 걱정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무래도 단체로만 활동을 하다가 혼자서 3분 내외의 곡을 소화해야 하는 게 부담이 되고 고민이 됐다"며 "어떻게 해야 풍부하고 가득 찬 무대를 할 수 있을까 싶었다. 제가 좋아하는 무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었다"라며 그간의 고민을 언급했다.

한편, 최유정의 첫 번째 솔로 앨범 'Sunflower'는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최유정 , 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