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미 버전 MV도 1억뷰 돌파
기사입력 : 2022.07.20 오전 10:27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미 버전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공개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뮤직비디오가 20일 오전 8시 19분 경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9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K-팝 아티스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장면들을 추가해 아미 버전을 공개했다.


특히, 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아미(ARMY)'라고 쓰인 간판은 전 세계 아미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대변한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또한 방탄소년단의 자유롭고 경쾌한 퍼포먼스와 멤버들의 클로즈업 장면이 포함돼 멤버 개개인 매력을 드러낸다.


할시(Halsey)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후 8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으며, 여전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억뷰를 돌파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을 비롯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5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14억뷰의 'DNA', 12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Butter',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각 5억뷰의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상남자', 'Black Swan',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등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작은것들을위한시 , 아미버전 ,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