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테이씨(STAYC)가 한층 더 강화된 보컬 역량과 함께 '전원 메인보컬'의 존재감을 확고히 한다.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테이씨는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위 니드 러브)를 발매한다. 사랑에 대한 용기, 희망, 두려움 등의 감정을 극적인 표현력으로 그려낸 앨범으로 스테이씨는 전 트랙에 걸쳐 ‘우린 사랑이 필요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앨범에도 역시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히트메이커 전군, FLYT 등 특급 작가진이 참여해 다채로운 장르에 스테이씨의 거침없는 에너지를 설득력 있게 담아냈다.
앞서 공개된 코멘터리 영상에서 라도는 "지금까지 틴프레시를 많이 강조해왔지만 이번엔 그걸 깨는 앨범이 되고 싶다"라며 "음악 분위기와 내용이 바뀌었다. 간결하고 심플해졌다. 히피 느낌"이라고 신곡 콘셉트에 대해 귀띔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BEAUTIFUL MONSTER'(뷰티풀 몬스터)는 사랑이란 행복의 이면에 숨은 두려움을 여섯 멤버의 폭발적인 보컬로 담아낸 곡이다. 곡이 전개됨에 따라 깊어지는 울림과 폭발적인 감정선이 웅장하고 거침없는 사운드로 표현되어 듣는 이들의 탄성을 절로 자아낸다. 안무팀 라치카와의 퍼포먼스 협업 또한 '꾹꾹이춤' '아띵춤' '주춤주춤'의 뒤를 잇는 화제성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스테이씨표 건강한 정신과 유쾌한 매력을 풀어낸 긍정 트랙 'I LIKE IT'(아이 라이크 잇), 사랑에 진심인 스테이씨의 귀여운 고민을 담아낸 몽글몽글한 감성의 'LOVE'(러브), 스테이씨만의 거침없는 매력을 그려낸 미니 2집 타이틀곡 'RUN2U' 리믹스 버전의 'RUN2U (TAK Remix)' 등 4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을 채운다.
스테이씨는 이번 'WE NEED LOVE'를 통해 여섯 색의 독보적인 보이스로 한계를 뛰어넘는 음악적 성장을 증명해내는 것은 물론, 기존의 틴프레시한 무드와는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할 전망이다.
한편 스테이씨는 이날 음원 발매와 같은 시각 KBS 1TV '6시 내고향'에 출연해 에너지 넘치는 존재감을 선보일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