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캡틴플래닛과 협업…오늘(1일)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 공개
기사입력 : 2022.07.01 오전 11:00
사진: 휴먼메이드 제공

사진: 휴먼메이드 제공


이승기와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캡틴플래닛이 특별한 시너지를 선보인다.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승기는 캡틴플래닛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를 발매한다.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는 시원한 기타사운드와 이승기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팝 록 곡이다. 이승기는 이번 신곡을 통해 록 보컬로서의 면모를 발휘했으며, 캡틴플래닛 역시 기존 앨범에서는 선보이지 못했던 시원한 록 사운드의 곡을 탄생시켰다. 


이승기는 지난달 30일 공식 SNS를 통해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이승기는 "내가 작업한 노래는 록이고 그 록 중에서도 희망을 담은 곡"이라고 신곡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내가 가장 높게 낼 수 있는 음역대보다는 낮지만, 이번에 알게 된 점이 조금 낮더라도 그걸 길게 끌어내는 게 정말 힘들다는 걸 깨달았다"라며 "라이브가 힘들지만 굉장히 매력 있는 곡이고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 싶었다"고 전했다.   



캡틴플래닛 최수지는 "인트로부터 이승기의 엄청난 고음이 나오는데 그 음을 낼 수 있는 남자 가수는 많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고, 이병호는 "이승기의 매력은 시원한 고음을 뽑았을 때다. 아무나 할 수 없는 것을 하더라. 그리고 음역대가 높은데 일반 보컬하고는 차원이 다르다"라며 극찬했다.


이어 시원하게 고음을 지르는 이승기의 모습이 공개돼 감탄을 자아냈고, 이승기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의 탄생을 예고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오래전부터 인연을 이어온 이승기와 캡틴플래닛은 유튜브 콘텐츠 '휴먼테이블'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고품격 라이브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에는 히트곡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영국 에비로드 스튜디오의 그래미 수상자 마일즈 쇼웰(Miles Showell)이 마스터링을 맡아 심혈을 기울였다. 


한편 이승기와 캡틴플래닛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승기 , 캡틴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