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유튜브 쇼츠 통해 '#MyBTStory' 챌린지 진행
기사입력 : 2022.06.07 오전 11:06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특별한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10일 방탄소년단은 앤솔러지 앨범 'Proof'으로 컴백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를 통해 오는 11일(토)부터 7월 9일(토)까지 유튜브 쇼츠 단독으로 진행되는 '#MyBTStory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MyBTStory 챌린지는 전 세계의 아미 및 음악팬들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데뷔 이후 맞이한 다양한 잊을 수 없는 순간들을 유튜브 쇼츠 영상을 통해 되짚어 보는 챌린지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챌린지를 발표하는 편지를 통해 지난 9년간 끊임 없는 지지를 보내준 아미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함과 동시에 유튜브 쇼츠에서 #MyBTStory 해시태그를 활용해 아미들의 방탄소년단 관련 잊을 수 없는 다양한 추억들을 공유해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에서는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히트곡들을 배경 음악으로 하는 쇼츠 영상들이 제작되어 방탄소년단과 아미, 그리고 전 세계의 음악팬들이 쌓아 온 깊은 유대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챌린지 종료 이후 방탄소년단의 모든 발자취에 함께 해준 아미의 응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챌린지 기간 중 제작된 쇼츠 중 일부를 담은 아미 헌정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데뷔 이후 유튜브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쳐왔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6천 6백만 명 이상이 구독한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공식 아티스트 채널이며, 방탄소년단의 뮤직 비디오 6편이 10억 조회수 이상을 기록한 영상들을 통칭하는 '빌리언 뷰 클럽(Billion Views Club)'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최초 공개 이후 24시간 조회수 상위 10개 뮤직비디오 중 5개가 방탄소년단의 뮤직 비디오로, 특히 이 중 1위를 기록한 "Butter"는 최초 공개 후 24시간 동안 1억 820만 이상의 조회수, 그리고 최초 공개 프리미어 당시 390만 이상의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12개월 동안 유튜브에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140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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