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셀러' 달성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새 앨범, 역대 K팝 초동 8위
기사입력 : 2022.05.16 오후 2:56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발매된 지 단 이틀 만에 '밀리언 셀러'를 달성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신보가 역대 K-팝 첫 주 판매량 8위에 올랐다.


16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는 발매 일주일(5월 9~15일) 동안 총 124만 8,370장 판매돼 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발매 첫날인 지난 9일에만 총 91만 8,413장의 판매량을 달성했고, 발매 2일 차인 지난 10일에 누적 107만 2,854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3년 만에 '밀리언 셀러'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앨범 발매 첫 주에 '밀리언 셀러' 타이틀을 거머쥔 역대 K-팝 그룹 중 최소 연차 신기록을 작성했다.


한터차트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기사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역대 K-팝 초동(첫 주 판매량) 8위에 올랐고, TOP10에 이름을 올린 네 번째 아티스트가 됐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니 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더 넓고,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4세대 리더'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신보는 영국 음악 매거진 NME로부터 별점 5점 만점을 받는 등 해외 유수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과 함께 영국, 일본, 브라질 등 전 세계 43개 국가/지역의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밀리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