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콘DB(위), 유나이트 쇼케이스 / 사진: 브랜뉴뮤직(아래) 제공
유나이트 멤버들이 롤모델을 밝혔다.
20일 첫 EP 'YOUNI-BIRTH'(유니버스)를 발매하는 유나이트(YOUNITE)의 데뷔 쇼케이스가 온라인 개최됐다.
'당신’을 뜻하는 단어 'YOU'와 '연합'을 뜻하는 단어 'UNITE'의 합성어로 팀 이름을 정한 YOUNITE는 언제나 팬들과 함께 하나가 되겠다는 약속을 당당하게 자신들의 이름 안에 각인하며 앞으로 팬들과 만들어 갈 유기적인 시너지에 대한 강한 믿음을 부여했다.
이날 데뷔에 나서게 된 만큼, 유나이트는 롤모델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은상은 "아이유 선배님을 존경한다. 가사를 되게 좋아한다"라며 "진솔하고 당당한 선배님의 모습을 보며 저도 많은 힘을 얻었고, 그런 가수가 되고 싶다"라고 답했다.
데이(DEY)는 "롤모델은 (위너) 송민호 선배님"이라며 "음악 활동은 물론, 무대 매너까지 존경할 부분이 많은 것 같다"라고 답했고, 은호는 엑소 백현을 꼽으며 "다방면으로 잘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그렇게 올라운더로 활동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나이트는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EP 'YOUNI-BIRTH'를 발매,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