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링'에 걸린 NCT DREAM?…오늘(28일) 두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사입력 : 2022.03.28 오전 10:40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해 '트리플 밀리언셀러'라는 대기록을 세운 NCT DREAM이 돌아온다.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NCT DREAM의 두 번째 정규앨범 'Glitch Mode'(글리치 모드)가 발매된다. 선주문량만 203만장을 돌파하는 등 역대급 커리어하이를 예고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버퍼링 (Glitch Mode)'를 비롯해 다채로운 11곡이 수록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버퍼링'은 후렴구의 독특한 가사와 챈팅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보면 버퍼링이 걸린 듯 얼어버리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퍼포먼스 역시 가사처럼 오류가 난 듯 버퍼링에 걸린 모습을 표현한 동작이 킬링 포인트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중독성과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정규 2집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곡 'Fire Alarm'(파이어 알람)과 박진감 넘치는 비트가 매력적인 힙합 댄스곡 'Arcade'(아케이드)를 통해 강렬한 매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북극성 (Never Goodbye)', '잘 자 (Teddy Bear)' 등을 통해서는 감성 가득한 힐링송을 들려준다.


또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낸 'Rewind'(리와인드), '미니카 (Drive)'를 비롯해 펑키한 리듬과 경쾌한 베이스 라인이 이끄는 신스 팝 곡 'Better Than Gold (지금)', 멤버 마크, 제노, 재민, 지성이 부른 'Saturday Drip'(새터데이 드립), 달달한 러브송인 '너를 위한 단어 (It's Yours)', 이별 후 행복한 순간을 그리워하는 'Replay (내일 봐)' 등으로 NCT DREAM만의 다채로운 감성을 만날 수 있다.


한편 NCT DREAM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 NCT DREAM 채널을 통해 컴백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 앨범 공개를 앞두고 신곡 소개, 작업 에피소드 등 다양한 스포일러를 들려줄 계획이다. 또한, 오는 30일 오후 7시에도 유튜브 스페셜 생방송을 진행, 타이틀곡 ‘버퍼링 (Glitch Mode)' 무대 영상 선공개는 물론 토크, 게임 등 다채로운 코너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오는 4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 총 8주간 서울 성수동에서는 NCT DREAM의 ‘GLITCH ARCADE CENTER POP-UP STORE'(글리치 아케이드 센터 팝업스토어)도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정규 2집 'Glitch Mode'(글리치 모드) 콘셉트에 맞춰 오락실을 테마로 구성, 뮤직비디오 촬영장을 재현한 포토존과 앨범 콘셉트 아트워크로 만든 8비트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오락존, 게임 아이템을 연상케 하는 상품을 모아놓은 MD존까지 3가지 공간으로 꾸며지며, 멤버들의 사인과 손글씨가 적힌 풍선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어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NCT DREAM , 글리치모드 , 버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