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D&E 동해, 오늘(13일) 감성 자작곡으로 채운 싱글 발매
기사입력 : 2021.10.13 오전 10:30
슈퍼주니어-D&E 동해 솔로곡 공개 / 사진: 레이블SJ 제공

슈퍼주니어-D&E 동해 솔로곡 공개 / 사진: 레이블SJ 제공


슈퍼주니어-D&E 컴백을 앞두고 동해가 솔로 출격에 나선다.


오늘(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동해의 디지털 싱글 'California Love'(캘리포니아 러브)가 발매된다. 이번 싱글에는 NCT 제노가 피처링 참여한 동명의 타이틀곡과 (여자)아이들 미연이 피처링 참여한 'Blue Moon' 등 2개의 트랙이 수록되며 전곡 모두 동해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힙합, R&B 장르의 타이틀 곡 'California Love (Feat. 제노 of NCT)'는 사랑하는 사람과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움 속에서 사랑을 나누고 싶은 마음을 달콤한 가사로 표현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NCT의 제노가 피처링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곡 'California Love (Feat. 제노 of NCT)' 뮤직비디오 속 동해는 감각적인 바(Bar)에서 공연하는 라이브 가수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노래 할 때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노래가 끝난 뒤에는 홀로 남겨진 듯한 공허함과 외로움 등 대비되는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내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킬 전망이다.


한편 동해는 금일 오후 5시, 앨범 발표 한시간 전부터 슈퍼주니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California Love' 카운트다운 라이브로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슈퍼주니어-D&E , 동해 , 캘리포니아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