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반고흐의밤' 발매 / 사진: 유니버스뮤직 제공
위아이가 유니버스 뮤직 열두번째 주자로 나선다.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위아이가 가창한 '반 고흐의 밤 (Starry Night)'(prod. dress)이 공개된다.
신곡 '반 고흐의 밤'은 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의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플레이가 곡 전반을 이끄는 시부야케이풍 하우스 곡이다. 칠한 바이브의 멜로디가 큰 특징으로, '반 고흐'라는 독특한 주제를 풀어낸 아름다운 가사와 위아이의 색다른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트렌디함을 더한다.
'반 고흐의 밤' 뮤직비디오는 괴도로 변신한 위아이의 도시의 밤을 구하는 신비로운 여정이 펼쳐진다. 앞서 'PRISM(프리즘)' 버전, 'PHANTOM(팬톰)' 버전 티저 영상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 위아이가 화려한 퍼포먼스와 신비로운 영상미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위아이는 2020년 데뷔해 'TWILIGHT'을 시작으로 '모 아님 도 (Prod. 장대현)', 'BYE BYE BYE' 등을 통해 음악적 성장과 역량을 입증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4세대 대표 그룹' 위아이와 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가 만나 유니버스 신곡 '반 고흐의 밤 (Starry Night) (prod. dress)'을 통해 어떤 시너지를 선보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니버스 뮤직은 지난 1월 IZ*ONE(아이즈원) 'D-D-DANCE', 2월 조수미·비 '수호신(Guardians)', 3월 박지훈 'Call U Up (Feat. 이하이) (Prod. Primary)', 4월 (여자)아이들 'Last Dance (Prod. GroovyRoom)', 5월 강다니엘 'Outerspace (Feat. 로꼬)', AB6IX 'GEMINI', 7월 CIX 'TESSERACT (Prod. 후이, Minit)', 더보이즈(THE BOYZ) 'Drink It', 몬스타엑스(MONSTA X) 'KISS OR DEATH', 9월 아스트로(ASTRO) 'ALIVE', 우주소녀 '너의 세계로(Let Me In)'에 이어 위아이(WEi) '반 고흐의 밤 (Starry Night) (prod. dress)'까지 다채로운 콘셉트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유니버스는 오늘(1일) '반 고흐의 밤' 신곡 발매를 기념해 '프라이빗 메시지'로 만나는 '반 고흐의 밤(Starry Night)' TIME과 팬 서포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버스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