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Black Mamba'→'Next Level' 잇는 세계관 펼친다
기사입력 : 2021.09.27 오전 11:15
에스파 세계관 전개 예고 / 사진: SM 제공

에스파 세계관 전개 예고 / 사진: SM 제공


에스파(aespa)가 독보적인 세계관 스토리를 이어간다.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Savage'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의 곡으로,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는 물론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인상적이다.



특히 가사에는 앞서 공개된 'Black Mamba'(블랙맘바)와 'Next Level'(넥스트 레벨)에 이어 에스파만의 세계관 스토리를 바탕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가 조력자 'nævis'(나이비스)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에스파의 세계관은 SM이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의 핵심가치이자 비전으로 제시하는 'SMCU(SM CULTURE UNIVERSE)'와도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폭넓은 스토리텔링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으로는 어떤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에스파 첫 미니앨범 'Savage'는 10월 5일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현재 국내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에스파 , 새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