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솔로곡 'LALISA' 이틀만에 1억뷰 돌파…블랙핑크 '휘파람'은 7억뷰
기사입력 : 2021.09.13 오전 10:15
블랙핑크 리사 데뷔곡 1억뷰 돌파 /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 리사 데뷔곡 1억뷰 돌파 / 사진: YG 제공


리사의 솔로 데뷔곡도, 블랙핑크 데뷔곡도 함께 흥행 중이다.


지난 12일 오후 2시 4분 리사의 솔로 데뷔곡 'LALISA'(라리사)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었다. 지난 10일 오후 1시 공개된 이후 이틀 만에 1억뷰에 도달한 것으로, K팝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최단 기록이다. 우리나라 남녀 솔로 아티스트를 통틀어 종전 최고 기록은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약 4일)였다.


이와 함께 리사는 블랙핑크의 통산 30번째 억대뷰 영상을 자신의 솔로곡 뮤직비디오로 채워 의미를 더했다. 리사의 'LALISA'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 및 다른 영상 조회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어 앞으로를 더욱 기대케 한다.



실제 리사의 솔로 앨범 발표(10일)를 전후에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120만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 6610만 명 이상이다. 이 덕분에 블랙핑크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6510만 명)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고, K팝 역사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블랙핑크 데뷔곡 '휘파람' 뮤직비디오 역시 이날(12일) 오전 8시 53분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휘파람'을 비롯해 '뚜두뚜두(DDU-DU DDU-DU)' (16억뷰) 'Kill This Love' (13억뷰) '붐바야' (12억뷰) '마지막처럼' (10억뷰)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9억뷰)와 안무영상 (8억뷰) 제니 솔로곡 'SOLO'까지 7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총 8편 보유하게 됐다.


'휘파람'은 블랙핑크 데뷔 싱글 '스퀘어 원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뮤직비디오는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주목받았다. 또한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멜로디 라인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블랙핑크 , 리사 , 라리사 , 휘파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