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슬의2' OST 라인업 합류 / 사진: tvN 제공
조정석이 '아로하'의 대박 행진을 이어간다.
오늘(16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조정석이 가창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 OST '좋아좋아'가 발매된다.
조정석은 1996년 발매된 그룹 일기예보의 정규 3집 '좋아좋아'에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된 '좋아 좋아'를 리메이크해 부른다. 조정석 버전의 '좋아 좋아'는 지난 15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회에서 조정석이 직접 부르는 장면으로 전파를 타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편곡은 지난달 발매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첫 번째 OST '비와 당신'을 작업한 제인스 (Jayins), Naiv가 맡았다. 이들은 "기존에 '좋아 좋아' 원곡에 있는 어쿠스틱한 느낌 대신 레트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편곡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조정석의 감미로운 음색에 어울리는 느낌으로 새롭게 편곡하며 '아로하' 못지 않은 흐뭇한 감동을 전할 것"으로 전했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해에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의 OST Part 3 '아로하'를 불러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아로하'는 조정석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새롭게 재해석돼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멜론뮤직어워드2020,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35회 골든디스크, 2020지니뮤직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에서 OST 부문 수상을 하는 등 지난해 최고의 OST로 인정받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조정석이 힘든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완벽하게 '좋아좋아'를 소화해내 놀라웠다. 특히 이 곡은 듣기엔 편안한 듯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탄탄한 가창력이 뒷받침되어야 소화할 수 있는 난이도 높은 곡이었음에도 뛰어난 보컬실력으로 또 한번 큰 감동을 주었다."고 전했다.
이번에 조정석이 합류하면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의 초호화 라인업 역시 다시 한번 관심을 받고 있다. JTBC '싱어게인' 출신 이무진을 시작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양석형 역을 맡아 출연 중인 배우 김대명, '음원 강자' 장범준, 글로벌 아티스트 트와이스에 이어 조정석까지 이름을 올리며 추후 참여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매주 목요일 밤 9시 전파를 탄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