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MV 7억뷰→'DNA' MV 첫 13억뷰 돌파
기사입력 : 2021.07.05 오전 9:17
방탄소년단 억대뷰 기록 /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억대뷰 기록 /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연일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지난 2016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Young Forever'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일 오후 10시 8분경 7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의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 단독 조회수로, 하이브(HYBE) 레이블즈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9억 2100만 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피 땀 눈물'에 이어 통산 8번째 7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 특유의 역동적이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는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에서는 특히, 일곱 멤버가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 펼치는 후반부 군무 장면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여기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일 오후 11시 48분경 1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로 첫 1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억건에서 13억건으로 1억건 증가하는 데 약 5개월 걸렸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과 함께 개인과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3억뷰의 'DNA', 12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1억뷰의 'Dynamite', 각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각 7억뷰의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FIRE)', 6억뷰를 기록한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씩 기록한 'Not Today',  '봄날', 'Butter',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No More Dream'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등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불타오르네 , D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