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출신 조유리, '월간집' 두번째 OST 주자…오늘(24일) 음원 발매
기사입력 : 2021.06.24 오전 10:15
조유리 '월간집' OST 주자 참여 / 사진: JTBC 스튜디오 제공

조유리 '월간집' OST 주자 참여 / 사진: JTBC 스튜디오 제공


조유리가 '월간 집'의 두 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오늘(24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조유리가 가창한 JTBC 수목드라마 '월간 집'(극본 명수현, 연출 이창민)의 두 번째 OST 'STORY OF US'(스토리 오브 어스)가 발매된다.


'월간 집'은 리빙 잡지사인 '월간 집' 에디터이자 내 집 마련을 꿈꾸는 10년 차 직장인 나영원과 '월간 집' 대표이자 부동산 투자 전문가 유자성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STORY OF US'는 두 주인공이 서로를 알아가며 자연스레 커지는 설렘을 노래한 곡이다. 서로가 서로를 풍성하게 채워주며 이어갈 앞으로의 사랑을 일기를 써 내려가는 과정에 비유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프로듀싱 팀 'The Proof (더 프루프)'가 작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조유리 특유의 매력적인 중저음 음색이 상대방을 향한 설렘과 사랑을 완벽하게 담아내며 드라마의 따뜻한 감성을 이끌어간다.


'월간 집'의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 조유리는 허스키하면서도 트렌디한 보이스로 두 주인공들의 애정 감정선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월간 집'의 설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2018년 그룹 아이즈원(IZ*ONE)으로 데뷔해 전 세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조유리는 지난 4월 공식적인 그룹 활동을 마무리하고 '월간 집' OST에 참여하며 가수 조유리로서 첫 걸음을 시작했다. 아이즈원 메인 보컬다운 안정적인 발성과 특색 있는 중저음 보이스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해온 조유리의 앞으로의 행보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아이즈원 , 조유리 , 월간집 , 스토리오브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