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Butter' 뮤직비디오 기록 /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Butter' 뮤직비디오가 대기록 행진에 돌입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 전세계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뮤직비디오는 22일 오전 9시 56분을 지날 때,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3번째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와 관련, 유튜브 측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Butter'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 첫 공개 당시 세웠던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 기록을 갈아치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 1, 2위를 동시에 보유하게 됐다.
또한, 유튜브 측은 지난 23일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로,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해 8월에 'Dynamite'로 세웠던 기록(1억 110만 조회수)을 약 10개월만에 갈아치웠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역대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1, 2위를 모두 차지하게 됐다.
'Butter'는 23일 오전 9시까지 기준 세계 10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Butter'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1일 자)에서도 발매 첫날 총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 수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한편 'Butter'는 방탄소년단만의 매력을 담은 신나는 서머송(Summer Song)으로, 댄스 팝 기반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이다. 공개 직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정상은 물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며 또 하나의 '메가 히트송' 탄생을 예고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늘(24일)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Butter' 무대를 처음 공개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