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日 싱글 'Breakthrough' 1억뷰 돌파…통산 17번째 기록
기사입력 : 2021.05.20 오전 9:23
트와이스 '브레이크스루' 1억뷰 돌파 / 사진: JYP 제공

트와이스 '브레이크스루' 1억뷰 돌파 / 사진: JYP 제공


트와이스가 전세계 걸그룹 중 최다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세웠다.


2019년 7월 발매된 트와이스 일본 싱글 5집 'Breakthrough'(브레이크스루) 뮤직비디오는 5월 15일 오후 10시 48분을 넘어설 때,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이는 트와이스 통산 17번째 기록으로, 영국 여성 3인조 그룹 리틀믹스(Little Mix)가 가지고 있던 최다 기록 16편을 넘어서며, 전세계 걸그룹 중 1억뷰 이상 기록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게 됐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까지 14편에 달하는 모든 활동곡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어선 것은 물론, 3편의 일본곡까지 1억뷰를 넘어서며 이 같은 진기록을 남기게 됐다.

최근 1억 뷰를 달성한 'Breakthrough'는 강렬한 안무와 시크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곡으로, 해당 싱글은 발매 한 달 만에 일본에서 25만 장 출하량을 넘기며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호평에 힘입어 2019년 9월 발표한 미니 앨범 'Feel Special'에 한국어 버전이 수록돼 국내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6월 11일 새 미니앨범 'Taste of Love'로 컴백한다. 이후 7월 28일 일본 정규 3집 'Perfect World'를 공개하며 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트와이스 , 브레이크스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