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이기광 "타이틀곡 '불어온다' 작사·작곡 참여…멤버들 반응 좋아 행복"
기사입력 : 2021.05.03 오후 3:37
하이라이트 컴백 온라인 기자간담회 / 사진: 어라운드어스 제공

하이라이트 컴백 온라인 기자간담회 / 사진: 어라운드어스 제공


이기광이 타이틀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3일 하이라이트의 세 번째 미니앨범 'THE BLOWING'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THE BLOWING'은 하이라이트가 지난 2018년 11월 발매한 스페셜 앨범 'OUTRO' 이후 2년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3년 7개월 만에 멤버 전원이 완전체로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타이틀곡 '불어온다'를 비롯해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불어온다'는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기광은 "열심히 노력을 했는데 멤버들이 좋아해 줘서 타이틀로 꼽혔다"며 "우리 멤버들이 잘 소화해낼 수 있을 것 같고, 잘 어울리고, 또 무대에서 표현한다면 어떤 곡이 좋을까 여러 요소를 생각하면서 하나씩 살을 붙이다 보니 이 곡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블라인드 테스트까지 거쳤는데, 후보곡 세 곡 중에 하나가 돼서 가녹음을 해보고 어떤 게 가장 잘 어울릴지 뽑아보자 했는데, 멤버들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원곡자로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를 들은 양요섭은 "공백기 이후에 불러드리기 가장 좋은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원픽으로 꼽았다"고 극찬했다.

한편, 하이라이트의 세 번째 미니앨범 'THE BLOWING'은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하이라이트 , 윤두준 , 이기광 , 양요섭 , 손동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