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서경덕 교수와 다시 의기투합…바른 한국어 캠페인 동참
기사입력 : 2021.01.27 오전 9:50
뉴이스트, 바른 한국어 캠페인 /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이스트, 바른 한국어 캠페인 /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이스트가 우리말 알리기에 나섰다.

2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사)국어문화원연합회가 뉴이스트와 함께한 '쉬운 우리말, 바른 한국어-겨울철 안전용어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뉴이스트는 전 세계에 한국어 전파를 해 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의기투합한 의미 있는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은 외국어나 한자어로 된 어려운 겨울철 안전용어들을 이야기 쇼 형식으로 구성해 누구나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뉴이스트는 서경덕 교수와 함께 안전용어를 쉽게 다듬어야 하는 필요성을 언급하고 쉬운 우리말로 표현한 안전용어들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무엇보다 뉴이스트는 쉽고 자세한 설명과 함께 대정전(블랙아웃), 도로살얼음(블랙아이스), 지침서(매뉴얼),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안전문(스크린도어), 보호 난간(가드레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땅꺼짐(싱크 홀) 등을 소개하며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보는 이들의 머릿속에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또한 뉴이스트는 "이런 의미 있는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돼 기쁘며 쉽고 바른 한국어가 국내외로 널리 퍼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캠페인에 참여한 뜻깊은 마음을 내비쳤다.

이처럼 뉴이스트는 2019년부터 서경덕 교수와 함께 '전 세계 한양도성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0 세종학당 한글날 문화마당', '쉬운 우리말, 바른 한국어-겨울철 안전용어편'까지 꾸준히 한국의 문화유산과 우리말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뉴이스트는 향후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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