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넘버, 스포티파이 '레이더 코리아 톱5 아티스트' 선정…걸그룹 중 유일
기사입력 : 2021.01.13 오후 1:25
시크릿넘버 글로벌 인기 / 사진: 바인엔터테인먼트, 알디컴퍼니 제공

시크릿넘버 글로벌 인기 / 사진: 바인엔터테인먼트, 알디컴퍼니 제공


시크릿넘버(SECRET NUMBER)가 스포티파이 레이더 K팝 탑5에 선정됐다.


13일 글로벌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 '2020 톱 5 모스트 스트림드 레이더 코리아 아티스트'(2020 Top 5 Most Streamed RADAR Korea Artist)로 선정된 시크릿넘버가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개된 영상 속 시크릿넘버는 밝은 모습으로 "이 트로피는 시크릿넘버를 사랑해주는 팬들 덕분이다"라며, "항상 우리를 응원해주는 전 세계 팬들 사랑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신인 발굴 프로젝트 '레이더 아티스트'는 주목해야 할 글로벌 신인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목적으로 스포티파이 에디터들이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하반기 누적 스트리밍 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 시크릿넘버는 국내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톱 5에 이름을 올리며 다시 한번 괴물 신인의 면모를 과시했다.


지난 5월 싱글 'Who Dis?'로 가요계 데뷔한 시크릿넘버는 레아, 수담, 진희, 디타, 데니스로 이뤄진 글로벌 5인조 걸그룹이다. 데뷔 걸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Who Dis?', 'Got That Boom' 뮤직비디오가 수천만 조회 수를 돌파, 해외 팬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차세대 한류 걸그룹으로 급 부상했다.


한편 두 번째 싱글 'Got That Boom'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시크릿넘버는 앞으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시크릿넘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