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수록곡 필름 포스터 공개 / 사진: SM 제공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솔로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예고했다.
오는 18일 새 미니앨범 'NOIR'(누아르)로 컴백을 앞둔 유노윤호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각 수록곡 필름 포스터 및 트랙 필름을 순차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수록곡 'Loco (House Party)'와 '불면'의 필름 포스터가 베일을 벗었다.
먼저 'Loco'는 펑키한 리듬의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업템포 디스코 하우스 곡으로,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와 혼성 코러스 세션이 코미디 영화 같은 흥겨운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힘든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고 스트레스를 풀자는 내용을 재치 있는 라임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처럼 'Loco'를 통해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인 유노윤호는 또 다른 수록곡 '불면 (不眠; La Rosa)'을 통해서는 멜로 감성을 선사한다. 특히 공개된 포스터에는 유노윤호와 신예은의 감성적인 모먼트가 담겨 있어, 한 편의 영화 포스터를 연상케한다.
'불면'은 아르페지오 연주의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라틴풍의 이지리스닝 팝 곡으로, 가사에는 헤어진 연인이 서로를 잊지 못해 잠들지 못하는 밤을 그려 멜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신예은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두 남녀의 방백을 완성,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한편, 유노윤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는 오는 18일 발매되며, 타이틀 곡 'Thank U'(땡큐)를 비롯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