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민현, 데뷔 후 첫 OST 참여…웹툰 '연애혁명' 공주영 테마곡 가창
기사입력 : 2021.01.06 오전 11:30
뉴이스트 민현 리본 프로젝트 첫 주자 / 사진: 플레디스, 프로젝트 리본, 느을 제공

뉴이스트 민현 리본 프로젝트 첫 주자 / 사진: 플레디스, 프로젝트 리본, 느을 제공


뉴이스트 민현이 데뷔 후 첫 OST를 선보인다.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민현이 가창한 네이버 웹툰 '연애혁명'과 '리본(re:born) 프로젝트'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모든 밤 너에게'를 발매, 부드러운 감성과 힐링 보이스로 리스너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됐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21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하며 공감을 유도하는 프로젝트다. 새로운 작품은 물론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고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어 단순 컬래버레이션이나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모든 밤 너에게'는 네이버웹툰 '연애혁명'의 남주인공 공주영의 테마곡이다. 세련된 코드 위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편곡과 민현의 진솔함을 담은 감성적 음색이 잘 어우러져 가슴이 따뜻해지는 곡으로 완성됐다.


데뷔 후 처음으로 OST에 참여한 민현은 한층 섬세한 보이스와 부드러운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녹이는 곡을 완성해 따뜻한 감성을 선사한다.


한편 '연애혁명'은 매주 목요일 연재되고 있는 네이버웹툰의 대표 작품이다. 2013년 시작해서 현재까지 목요일 연재 부동의 1위 인기작으로 평점 9.9점과 230만 구독을 기록하며, 팬카페만 4만 명 팬덤을 보유 중이다. 최근 카카오TV 웹드라마로도 제작되어 카카오TV 최초로 조회수 100만 뷰를 달성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뉴이스트 , 민현 , 연애혁명 , 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