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CM, '봄이좋냐?' 겨울 버전 '입김' 발매…"작은 선물 되길 바라"
기사입력 : 2020.12.23 오전 11:00
십센치 '입김' 발매 / 사진: 매직스트로베리 제공

십센치 '입김' 발매 / 사진: 매직스트로베리 제공


10CM가 약 3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10CM의 새 싱글 '5.1'이 발매된다. 올해 9월 발매된 싱글 '4.5(Tight)' 이후 약 3개월 만의 빠른 컴백이다.


이번 앨범은 매년 홀로 봄 시즌을 보내는 솔로들의 마음을 대변하며 세상에 울려 퍼진 '봄이 좋냐??'처럼 경쾌한 캐럴 속에서 이 겨울을 보내는 우울한 이들에게 건네는 10CM만의 위로가 담긴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 '입김'의 뮤직비디오에는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배우 공명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명은 특유의 섬세한 감정연기로 10CM의 감성을 한층 더 깊고 풍부하게 표현, 많은 대중들에게 10CM 음악과 공명의 연기 조합을 기대케 만들었다.


이번 앨범에 대해 권정열은 "모든 사랑이 내 것인 줄 알았지만 입김처럼 사라지거나, 혹은 오늘이 그저 어제가 되는 흘러가는 하루를 살았더라도 10CM의 음악은 언제나 여러분에게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며 앨범뿐 아니라 10CM 음악에 대한 애정을 바랐다.


한편 10CM는 오늘(23일) KBS 라디오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에서 '입김' 첫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십센치 , 입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