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오늘(15일) 오후 6시 '청춘기록' OST 'You're In My Soul' 공개
기사입력 : 2020.09.15 오전 11:15
청하 '청춘기록' OST 가창 / 사진: 팬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 '청춘기록' OST 가창 / 사진: 팬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가 가창한 '청춘기록' OST가 베일을 벗는다.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청하가 가창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의 두 번째 OST 'You're In My Soul'이 공개된다.


청하의 시원하게 뻗는 매력적인 보이스로 넓은 들판을 달리는 듯한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You're In My Soul'은 신디사이저 베이스 사운드를 시작으로 곡의 전반에 걸친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후반부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가 유러피언 팝을 떠올리게 한다. 인트로부터 느껴지는 중독성 강한 리듬이 단박에 귀에 꽂히며 듣는 이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특히 이 곡은 드라마 '도깨비',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등 다수의 히트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수많은 명곡 OST를 탄생시킨 남혜승 음악감독과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있는 프로듀싱팀 Surf Green이 협업했다. 남혜승 음악감독과 청하는 SBS '여우 각시별'에서 합을 맞춘 바 있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사 작업에 많은 정성과 시간을 할애하기로 소문난 남혜승 음악감독은 녹음 내내 청하의 남다른 가창력과 더불어, 한글과 영어를 오가며 가사를 소화해내는 청하의 섬세한 표현력에 찬사를 보냈다는 후문이다.


앞서 '청춘기록' OST는 청하를 포함해 세븐틴 승관, 엑소 백현, 마마무 휘인, 김재환, 이하이, 제이레빗 등 '음원 강자'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OST 맛집'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담은 드라마이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이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주 월, 화 밤 9시 tvN 방송.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청하 , 청춘기록 , OST , You're In My S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