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오마이걸→NCT DREAM·아이즈원,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 출전
기사입력 : 2020.09.14 오후 4:10
'아이돌e스포츠 선수권대회' 라인업 공개 / 사진: 각 소속사, MBC 제공

'아이돌e스포츠 선수권대회' 라인업 공개 / 사진: 각 소속사, MBC 제공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에 '겜덕후' 아이돌들이 총출동한다.

14일 MBC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줄임말 '아이대') 측이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스포츠로, 기존의 참여 선수들과 팬들의 호응을 얻었던 e스포츠 대회가 오늘 경기도 모처에서 진행된다"는 소식과 함께 출전 선수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는 두 가지 종목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화려한 그래픽과 섬세한 조작으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해 사랑을 받아왔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최근 출시돼 흥행 가도를 질주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에 붐을 일으키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공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e스포츠 종목 단체전 초대 챔피언 NCT DREAM이 다시 한번 우승에 도전한다.

이어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 e스포츠 종목 개인전 시범 라운드 중 압도적 실력 차로 최강자 '원맨쇼'를 펼친 박지훈과 그 최강자를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e스포츠 종목 3관왕에 등극했던 하성운도 출전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를 예상케 한다.

이 외에도 엔플라잉, NCT DREAM, SF9, 펜타곤, 온앤오프, 김재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가 출전을 예고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처음 선보인다. 출전 선수진으로는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가 이름을 올렸다.

평소 ‘겜덕후’의 면모를 톡톡히 과시하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즐겨한다고 언급한 아이돌들이 많은 가운데, 과연 그들의 실력은 어떨지, 초대 우승의 영예는 누가 차지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대회는 야외에서 철저한 방역과 선수 간 거리두기 실천, 인원 최소화를 바탕으로 출전 선수들과 스태프들의 안전과 보안을 최우선으로 촬영이 진행된다. 두 종목은 각각 시간대를 달리해 철저한 방역 속에서 시합이 치러질 예정이다.

제작진은 매회 공개해왔던 참가 선수들의 출근길을 네이버 TV와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만큼 팬들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기 위해 이를 진행하기로 한 것.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참여하는 아이돌 선수들은 14일 오후 6시, 현장 진행 상황과 방역, 선수들의 컨디션, 준비 여건에 따라 출근길 라이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출근길 라이브는 당일 변동될 수 있다.

한편,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는 추석특집으로 MBC에서 방송되며, 정확한 편성일과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아이돌e스포츠선수권대회 , 몬스타엑스 , 오마이걸 , 아이즈원 , NCT DREAM , 박지훈 , 하성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