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3억뷰 돌파…15일 만의 '초고속 기록'
기사입력 : 2020.09.07 오전 9:32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3억뷰 / 사진: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3억뷰 / 사진: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5일 오후 4시 50분경 3억 건을 넘었다. 앞서 24시간 만에 1억뷰, 4일 12시간 만에 2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15일 4시간여 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돼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경쾌한 안무가 돋보인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이 담긴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또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일 오후 9시 NBC TODAY 시티 뮤직 시리즈(Citi Music Series), 17일 오전 9시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 19일 오전 10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iHeartRadio Music Festival)에 차례로 출연해 'Dynamite'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다이너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