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붐바야' MV 8억뷰 돌파…'뚜두뚜두' 이어 두 번째 기록
기사입력 : 2020.02.24 오전 9:38
블랙핑크 '붐바야' 8억뷰 돌파 /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 '붐바야' 8억뷰 돌파 /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6년 8월 8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데뷔를 알린 곡 '붐바야(BOOMBAYAH)' 뮤직비디오가 24일 오전 9시 4분 유튜브 조회수 8억뷰를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블로그에 축전을 게재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붐바야'로 '뚜두뚜두(DDU-DU DDU-DU)'에 이어 두 번째로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K팝 그룹 중 최초의 기록으로, 블랙핑크는 앞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로 10억뷰를 달성하면서 K팝 그룹 단일 뮤직비디오로는 최초이자 역대 최고 조회수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바 있다.


블랙핑크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이고, '오빠'를 외치는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블랙핑크 데뷔 당시 화제가 된 데 이어 현재까지도 꾸준히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이들의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 밖에도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역시 7억 뷰를 훌쩍 넘기며 8억 뷰를 목전에 뒀다. 또한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 뷰 영상만 총 18편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유튜브 내 최초, 최고 기록을 빠른 속도로 자체 경신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이름을 올린 블랙핑크의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국내 단일 채널 최대인 3천330만 명이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블랙핑크 , 붐바야 , 뮤직비디오 , 8억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