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26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오늘(29일) '주간아이돌' 출격
기사입력 : 2020.01.29 오전 10:39
슈퍼주니어 글로벌 인기 입증 / 사진: 레이블SJ 제공

슈퍼주니어 글로벌 인기 입증 / 사진: 레이블SJ 제공


슈퍼주니어의 새 앨범 'TIMELESS'(타임리스)가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8일 오후 6시 공개된 정규 9집 리패키지 앨범 'TIMELESS'는 콜롬비아, 싱가폴, 사이프러스, 필리핀, 아랍에미리트, 마카오, 말레이시아, 태국, 바레인, 러시아, 스페인, 홍콩, 베트남, 스리랑카, 사우디아라비아, 노르웨이, 대만, 과테말라, 멕시코, 칠레, 페루,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몰타, 엘살바도르, 이집트 등 유럽과 남미 지역을 아우르며 전 세계 2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9집 'Time_Slip', 스페셜 버전 'TIMELINE'을 잇는 'TIME' 3부작의 완결판 'TIMELESS'에는 타이틀 곡 '2YA2YAO!'(이야이야오)를 비롯해 신곡 '악몽 (Ticky Tocky)', 'Shadow (赤霞)', 'Rock Your Body'까지 총 14 트랙이 수록돼 슈퍼주니어의 더욱 깊어진 음악 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슈퍼주니어는 '슈퍼주니어 더 스테이지'를 통해 타이틀 곡 '2YA2YAO!' 오리지널 무대, 교차 편집 버전, 멤버 별 버전, 비하인드 스케치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해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인 것은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들린 입담과 빛나는 예능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오늘(29일) 오후 5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서는 슈퍼주니어 멤버 신동, 은혁, 동해, 려욱이 출연한다. 이날 '주간아이돌'에서는 다채로운 유닛들을 통해 16년 차 장수 아이돌 슈퍼주니어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중 보컬 유닛 슈퍼주니어-K.R.Y.(예성, 려욱, 규현)를 소개하던 려욱은 "다른 슈주 유닛엔 비주얼 구멍이 있지만, K.R.Y.는 셋 다 잘생겼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에 은혁은 "슈퍼주니어-D&E(은혁, 동해)의 비주얼은 나다!"라고 재치 있게 답변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슈퍼주니어-D&E 동해는 '얼굴 명창' 코너에 도전했다. '얼굴 명창'은 다양한 음악 장르에 맞춰 콘셉트에 맞는 표정을 짓는 코너다. 원조 얼굴 천재 동해는 순수한 동소년부터 귀여운 동댕댕, 카리스마 동당당, 섹시한 동치명까지 각양각색의 표정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 제작진에게 큰 호응을 일으켰다. 이에 질세라 은혁은 "슈퍼주니어-D&E 메인 비주얼이 나서야겠다"며 자신 있게 '얼굴 명창'에 도전해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 외에도 슈퍼주니어는 려욱의 유행어를 응용한 '자신 있어!' 입담 게임과 새로운 유닛 탄생을 예고한 '고요 속의 듀오'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여전히 녹슬지 않는 예능감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믿고 보는 슈퍼주니어의 빛나는 예능감은 29일(오늘) 오후 5시에 방송되는 주간아이돌과 30일 넷플릭스(Netflix)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슈퍼주니어 , 타임리스 , 주간아이돌

최신 이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