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컷 맞나요?"…김재중, 새 미니앨범 '애요' 촬영 비하인드컷 공개
기사입력 : 2020.01.15 오후 1:44
김재중 재킷 촬영 비하인드컷 공개 / 사진: 씨제스 제공

김재중 재킷 촬영 비하인드컷 공개 / 사진: 씨제스 제공


김재중의 미니앨범 '애요' 앨범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지난 1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애요'를 발표한 김재중은 네이버 NOW에서 진행된 단독쇼를 통해 긴 공백기 동안 응원을 보내주며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타이틀곡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던 만큼 녹음실 현장에서 김재중은 "이 곡은 정말 꾸밈없는 노래다. 공허감과 슬픔이 동시에 느껴지는 게 너무 애틋했다. 내 노랜데 이렇게 좋아하면 안 되는데"라며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을 처음 만났을 때의 소감을 비롯해 4년 만에 나오게 된 국내 앨범인 만큼 곡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함께 소회를 전했다.


늦은 밤까지 김재중의 앨범 이야기는 계속됐다. 같은 날 밤 11시, 하성운이 호스트로 진행하는 '심야아이돌'의 게스트로 출연한 것. 60분이 넘게 진행된 이번 방송 역시 김재중은 '김재중쇼'에서 못다 한 앨범 이야기들과 함께 속 깊은 이야기들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김재중은 멜론 매거진을 통해 새 미니앨범 재킷 촬영 비하인드를 추가로 공개했다. B컷도 A컷으로 만드는 김재중의 독보적인 아우라에 원조 '비주얼 쇼크'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블랙부터 화이트까지 포멀함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준 것.


김재중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는 사랑 애, 노래 요 '사랑을 부르다'라는 의미로 사랑의 설렘부터 이별까지 다양한 감정이 담겨 많은 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줄 발라드 위주의 네 트랙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은 김재중의 애절하고 슬픈 목소리가 더해져 완성되었으며 보컬의 힘과 감정이 온전히 느껴져 리스너들에게 사랑의 감정을 회상하게 만들고 눈물짓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4일 베일을 벗은 김재중의 새 미니앨범 '애요'의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과 앨범 수록곡들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늘(15일) 밤 9시 네이버 NOW를 통해 '김재중'쇼 2화를 청취할 수 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김재중 , 애요

최신 이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