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성장한 소녀들의 사랑이야기 그린다
기사입력 : 2017.02.27 오후 2:29
여자친구, 성장한 소녀들의 사랑이야기 그린다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 성장한 소녀들의 사랑이야기 그린다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 새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27일 낮 12시 여자친구는 공식 SNS 등에 새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함해 총 6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은 이기,용배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 방식을 표현해냈다. 이외에도 바람이 부는 소리를 노래에 비유한 '바람의 노래', 마음속에 번지는 사랑을 하늘에 비행기를 따라 생기는 구름에 비유한 '비행운:飛行雲' 등이 담긴다.


또한, 서정적 멜로디와 멤버들의 아련한 음색이 인상적인 '나의 지구를 지켜줘', 봄비의 느낌으로 표현되는 경쾌한 피아노 리프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매력적인 '봄비', 뉴잭스윙을 기반으로 여자친구만의 파워풀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핑' 등 여자친의 성장한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에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4연속 흥행을 탄생시킨 이기, 용배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게 된 것은 물론 해외 유명 프로듀서 Erik Lidbom, Sophia Pae, 히트 작곡가 e.one, Megatone, Ferdy, 싱어송라이터 남성그룹 미오 등 초호화 작곡, 작사진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명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은 자각, 각성이라는 뜻으로 '사랑에 눈 뜨다'라는 함축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여자친구는 '학교 3부작' 이후, 성장한 소녀들의 사랑이야기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앞서 여자친구는 새 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콘셉트 이미지와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변신을 예고해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트레일러 영상, 콘셉트 이미지, 트랙리스트를 공개한 여자친구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컴백에 맞춰 웰메이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여친 위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3월 6일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 을 포함한 새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을 발표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