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 中 단독 팬미팅 성황 "기회 닿는 대로 다시 찾아 뵙겠다"
기사입력 : 2015.12.29 오후 3:20
피에스타, 중국 팬미팅 성황 / 사진 : 로엔트리 제공

피에스타, 중국 팬미팅 성황 / 사진 : 로엔트리 제공


피에스타(FIESTA)가 뜨거운 현지 반응 속에 중국에서의 첫 단독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7일 중국 베이징 탱고 라이브 하우스(Tango Live House)에서 피에스타는 '2015 피에스타 팬미팅 <2015 FIESTAR 歌迷见面会>'을 개최했다.

피에스타의 이번 중국 팬미팅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것으로, 팬미팅에 앞서 진행된 사전 언론 인터뷰에서부터 유쿠(优酷), 소후닷컴(搜狐), 러스넷(乐视网) 등 주요 중국 온라인 매체가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어 미니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팬미팅에서 피에스타는 400여명의 현지 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데뷔곡 '비스타(Vista)'를 시작으로 '짠해', '아무것도 몰라요' 등의 무대와 더불어 이번 팬미팅을 위해 두 달간 중국어를 갈고 닦으며 연습한 장전웨(张震岳)의 '나를 사랑하면 떠나지 말아요(爱我别走)', 대표곡 '하나 더'의 중국어 버전을 깜짝 선보여 더욱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또 피에스타는 OX 퀴즈와 인터뷰를 통해 자신들의 이상형, 몸매 관리 비법, 한국에서의 최근 활동 등을 팬들에게 전했고, 특히 멤버 예지는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보여준 강렬한 카리스마 대신 중국어를 곁들인 귀여운 리액션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팬들을 즐겁게 했다.

그리고 팬들과 호흡을 맞춰 스피드 게임 및 허그타임, 포토타임 등의 팬서비스가 이어졌으며, 팬미팅이 끝난 후에도 피에스타는 참석한 팬들과 일일이 하이파이브를 하며 감사를 표했고 첫 중국 팬미팅을 기념하는 촛불 기념 행사도 함께해 팬들을 더욱 감동케 했다.

피에스타는 "아직 많은 활동이 없었음에도 항상 기다려주고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내년에 최대한 빨리 앨범을 준비해서 기회가 닿는 대로 중국을 방문해 꼭 다시 찾아 뵙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피에스타는 지난 봄 '짠해'로 활동 당시 특별한 중국 활동 없이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인웨타이 내 K-POP 뮤직비디오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중국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피에스타 , 팬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