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손동운, 7월 일본서 '솔로 데뷔' 확정
기사입력 : 2015.05.22 오전 10:05
사진 : 비스트 손동운 / 큐브엔터 제공

사진 : 비스트 손동운 / 큐브엔터 제공


'비스트' 멤버 손동운이 오는 7월 일본에서 전격 솔로 데뷔에 나선다.


손동운은 오는 7월 1일, 일본 첫 번째 솔로 음반 ‘키미시카(KIMISHIKA,너 밖에)’를 발표하고 전격 일본 솔로 활동에 돌입한다.


양요섭, 용준형, 장현승에 이어 비스트 솔로 네 번째 주자로 낙점된 손동운은 지난 20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비스트 현지 공식 팬미팅 현장에서 팬들에게 직접 일본 현지 솔로데뷔 확정을 선언해 팬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총 6개 신곡이 수록될 손동운의 첫 일본 솔로 음반은 동명의 타이틀 곡 ‘키미시카’를 비롯한 다수의 트랙에 손동운이 직접 일본어 작사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타이틀 곡 ‘키미시카’의 작곡에는 용준형이 소속된 프로듀싱 그룹 ‘굿 라이프’가 지원사격에 나선다.


손동운은 이국적이고 선 굵은 이목구비와 감성적인 보컬, 수준급 일본어 실력까지 겸비하며 일본 내 비스트의 인기를 중심에서 이끌고 있는 멤버. 여기에 남다른 재치와 예능감으로 일본 내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이번 손동운의 일본 솔로 활동 결정에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더욱이 21일 강렬한 남성미와 부드러운 매력을 한꺼번에 어필하는 손동운의 '키미시카' 음반 재킷 사진이 최초로 공개되어 새로운 변신에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지난 20일 일본 요코하마 팬미팅 현장에서 사전 진행된 손동운의 첫 솔로음반 예약 판매 현장에는 수 천명의 현지 팬들이 장사진을 이루는 등 정식 공개 전부터 일본 열도를 흔들 손동운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손동운은 지난 21일 밤, 자신의 SNS를 통해 첫 솔로음반 키미시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손동운은 비스트 막내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한 성숙한 ‘남성미’로 변신에 나선데 이어 뚜렷한 이목구비와 깊은 눈빛으로 보는 이들의 심장을 뛰게 한다.


손동운은 22일 "일본에서 7월 1일 저의 첫번째 앨범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야기들을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고 열심히 해서 한국팬분들에게도 좋은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라는 각오를 전하며 곧 공개를 앞둔 솔로 음반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당부했다.


현재 손동운이 속한 그룹 비스트는 일본 4개 주요도시에서 팬미팅을 열고 있으며, 손동운의 일본 첫 솔로음반 ‘키미시카(KIMISHIKA)’는 오는 7월 1일, 일본 전역을 통해 동시 발매된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비스트 , 손동운 , 솔로 ,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