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x태양, 11월 21일 새 싱글 '굿 보이' 발표
기사입력 : 2014.11.19 오후 6:22
지드래곤x태양, 11월 21일 새 싱글 '굿 보이' 발표 / 사진: YG 제공

지드래곤x태양, 11월 21일 새 싱글 '굿 보이' 발표 / 사진: YG 제공


YG 첫 번째 힙합 유닛 GD X TAEYANG(지디 바이 태양)의 싱글 제목이 '굿 보이(GOOD BOY)'로 밝혀졌다.


YG는 19일 오후 3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GD X TAEYANG의 티저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지드래곤과 태양이 'GOOD BOY'이라는 글씨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자동차 헤드라이트 앞에 서 있으며, 이와 함께 'GOOD BOY NEW SINGLE & M/V RELEASE / 2014. 11. 21. 0AM'이라고 이번 싱글 발표날짜가 표기되어 있다.


이와 함께 지드래곤의 '쿠데타' 로고와 태양의 '금환일식' 로고가 합쳐진 'GD X TAEYANG'의 새로운 로고가 더해져 이번 유닛의 특별함을 더했다.


앞서 YG는 이번 힙합 프로젝트의 첫 번째 멤버인 지드래곤과 태양을 차례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13살 YG의 연습생으로 만나 14년간 동거 동락해 온 지드래곤과 태양은 빅뱅 활동 외에도 서로의 솔로 앨범에 참여하며 음악적인 성장을 함께 해오고 있다.


태양의 첫 미니앨범에 작사, 작곡가로 참여한 것은 물론 정규 1집 타이틀곡이었던 'I need a girl'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우정을 과시해 온 지드래곤은 최근에는 태양의 정규 앨범 'RISE'에서 'STAY WITH ME', '링가링가' 등 공동작업을 함께 해왔다. 태양 역시 지드래곤의 첫 번째 솔로 앨범 'KOREAN DREAM'에 참여하며 서로 음악적인 영감을 나눠오고 있다.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지드래곤과 태양이 이번 힙합 프로젝트로 선보이는 'GOOD BOY'를 통해 어떤 시너지를 선보일지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YG는 'GD X TAEYANG’'에 이어 오는 12월 2일 0시 'YG HIPHOP PROJECT2'를 선보인다. 'YG HIPHOP PROJECT2'에는 총 3명의 뮤지션이 참여할 예정이다.



글 장은경 기자 / eunkyung@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지드래곤 , 태양 , YG힙합프로젝트 , 빅뱅 , 굿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