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中 인기 벌써 이 정도? QQ뮤직 KPOP 차트 '1위'
기사입력 : 2014.08.23 오전 11:25
위너 中 QQ뮤직 KPOP 차트 1위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위너 中 QQ뮤직 KPOP 차트 1위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위너가 중국 QQ뮤직 KPOP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3일 위너는 중국 QQ 디엔펑차트 유행지수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QQ 뮤직 KPOP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높아지는 중화권 인기를 실감케햇다.


QQ 뮤직 KPOP 차트는 일주일 내 스트리밍 횟수에 따라 순위가 업데이트되는 차트로, 위너의 '공허해'는 22일 기준 QQ뮤직에서 총 618만 757회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위너의 '공허해'는 이별 후 공허함을 담아낸 랩, 힙합 노래로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위너 멤버 송민호와 함께 YG B팀 멤버 B.I.와 바비가 작사를 맡았고 B.I가 작곡을 맡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음원 공개 직후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신인답지 않은 저력을 보여준 위너는 지난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1위 트로피를 차지하고 이어 22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하며 데뷔하자마자 정상을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이처럼 위너는 국내외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며,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미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위너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위너는 23일 부산과 인천을 오가며 데뷔앨범 음반 발매 기념 사인회를 개최한다. 



글 하나영 인턴기자 / star5425@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위너 , 공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