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동방신기 / SM 제공
동방신기가 정규 7집 앨범 ‘TENSE’로 한국과 대만의 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 6일 발매된 동방신기 새 앨범 ‘TENSE’는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등 각종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주간차트(1월 6일~1월 12일) 1위를 휩쓸어, 동방신기의 파워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또한, 동방신기는 대만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 FIVE MUSIC 에서도 한일 주간차트(1월 3일~1월 9일) 1위에 올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었다.
더욱이 이번 앨범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에서도 상세한 리뷰를 통해 ‘마이클 잭슨, 브루노 마스 등 그 외 R&B 팬들도 만족시킬만한 앨범’이라며 호평을 받았음은 물론, 타이틀 곡 ‘Something’에 대해서도 ‘과거와 현재의 사운드가 성공적으로 결합된 곡’이라고 소개하는 등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더불어 동방신기는 타이틀 곡 ‘Something’을 통해 국내 최초로 마이크와 줄을 연결해 다양한 안무를 선보이는 고난도 ‘라인 퍼포먼스’를 비롯, 리드미컬한 살금살금 댄스, 댄서들과의 앙상블 등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차별화된 무대로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타이틀 곡 ‘Something’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