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애니원, '그리워해요'로 멜론주간차트 1위 '역시 음원강자!'
기사입력 : 2013.12.02 오후 5:03
사진 : 투애니원 / 더스타DB

사진 : 투애니원 / 더스타DB


인기 걸 그룹 투애니원(2NE1)의 신곡 ‘그리워해요’가 2일(월) 멜론 주간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달 21일 음원 공개된 ‘그리워해요’는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올킬’ 파워를 보인데 이어,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집계된 멜론과 네이버 뮤직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아이차트에서도 연속 2주 1위를 차지해 올 겨울 가장 롱런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매일같이 신곡이 쏟아져 나오는 가요계에서 음원차트 상위권을 안정적으로 지키고 있는 점은 가히 주목할 만하다. 씨스타 효린의 솔로 앨범 발매, 휘성과 거미의 듀엣 출격, 응답하라 OST 등 신곡이 무수히 쏟아지는 상황에서 2NE1은 상위권에 장기 집권해 눈길을 끈다.


겨울 감성이 물씬 풍기는 멤버들의 조화로운 화음이 돋보이는 ‘그리워해요’는POP R&B 스타일로 드럼비트를 제외하고 애절한 가사와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보컬로 두 귀를 사로잡는다.


이별의 슬픔과 짙은 그리움을 잘 표현한 ‘그리워해요’는 한껏 추워진 요즘 날씨에 사람들의 허전한 마음을 자극하고 지난 사랑을 돌아보게 만드는 애절함이 묻어있다. 2NE1은 ‘그리워해요’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려는 시도를 했고 또 한 번 변신에 성공, 의미 있는 활동을 시작했다.


한편, ‘그리워해요’ 뮤직비디오는 2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613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그리워해요’를 통해 활발한 국내 활동을 하고 있는 2NE1은 내년 3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 월드투어를 통해 전세계 팬들을 만난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투애니원 , 걸그룹 , 그리워해요 , 주간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