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오예리 / 큐브 제공
2009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이대 나온 여자’로 대상을 수상했던 오예리가 큐브엔터테인먼트소속 싱어송라이터로 첫 발을 내딛는다.
오예리는 7일 정오를 기해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 ‘너 때문에’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 오예리의 신곡 ‘너 때문에’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오예리가 갖는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발라드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인상적이며 직접 작사한 애틋한 가사는 겨울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발라드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7일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공식적인 데뷔를 갖는 오예리는 대학가요제 출전 당시 이 시대 대학생들이 처한 현실과 천편일률적이고 개성 없는 사회를 비판한 ‘군계무학’이라는 곡으로 공감을 얻으면서 인기를 끌었다. 맨발에 보헤미안 의상을 입고 봉고를 두드리는 독특한 퍼포먼스는 대중들에게 신선한 모습으로 화제가 됐었다. 뿐만 아니라 신인답지 않은 실력을 인정받으며 대상에 이어 대학가요제 선배들이 주는 특별상까지 수상한 바 있다. 이후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꾸준히 음악 활동을 전개해 온 끝에 자작곡 '너 때문에'로 가요계에 공식 데뷔하게 됐다.
이번 ‘너 때문에’의 뮤직비디오는 ‘시네마그래프(cinemagraph)’기법을 살려 서정적이고 슬픈 곡의 느낌을 더욱 배가 시켰다. 베를린국제영화제의 초청작품인 영화 ‘가시꽃’의 주연배우로 출연했던 남연우와 배우 서연경이 뮤직비디오에서 뛰어난 감정연기를 선보였다.
한편, ‘이대 나온 여자’에서 더욱 성숙한 음악적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예리는 ‘너 때문에’의 음원을 공개하고 음악적 행보를 가질 예정이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