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군면제 서명에 대한 공식 팬카페 입장 / 사진 : 엑소 공식 팬카페 '엑소플래닛' 카페 캡처, 엑소 공식 홈페이지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에 대해 팬카페 엑소 플래닛이 입장을 공식 입장을 밝혔다.
그룹 엑소(EXO)의 팬카페 '엑소 플래닛' 카페 메인 화면에는 "안녕하세요. 다음 엑소플래닛입니다. 안티분인지 팬 분인지 모를 어느 익명의 한분으로 인해서 지금 여러 포털사이트 내 엑소에 대해 더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분들이 많아 한시라도 빨리 카페 입장에 대해 알려드려야 한다고 생각되어 글을 남깁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카페 관계자는 "저희는 절대로 엑소 멤버들의 군면제 동의에 대한 서명을 할 계획이 없습니다"라며 "저희들은 엑소가 올바른 선택을 하면 늘 응원과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잘못된 방향으로 걸음 할 때는 마음이 아플지라도 좀 더 성숙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랑의 회초리를 들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관계자는 "(중략) 하지만 고슴도치도 제자식은 예뻐한다듯이 지속해서 아무런 근거도 없는 이유로 인해서 멤버들을 상처입히고 힘들게만 하는 일들이 발생한다면 저희 측에서도 허위 사실 유포로 법적인 조치를 가할것임을 엑소를 무작정 공격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엑소 팬으로 추정되는 누리꾼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을 벌렸고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을 접한 누리꾼들은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아무리 팬이라도 이건 좀..",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지능 안티짓 같은데",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최초 유포자 누구지",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엑소 인기 많구나",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이럴때 엑소가 한마디 해주면 좋은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엑소 , 카이 , 루한 , 타오 , 첸 , 세훈 , 레이 , 시우민 , 백현 , 디오 , 수호 , 크리스 , 찬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