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돌' 엑소, 신곡 '으르렁'도 온-오프라인 차트 정상!
기사입력 : 2013.08.06 오후 2:40
사진 : 엑소 / SM 제공

사진 : 엑소 / SM 제공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EXO)가 ‘늑대와 미녀(Wolf)’에 이어 ‘으르렁(Growl)’으로 각종 온,오프라인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며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일 정오 공개되자마자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해 화제를 모은 엑소의 신곡 ‘으르렁(Growl)’은 멜론, 올레뮤직, 엠넷닷컴,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등 8개 음악 사이트에서 일간차트 1위를 차지, 대세 그룹다운 엑소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더불어 같은 날 발매된 엑소 정규 1집 ‘XOXO(Kiss&Hug)’ 리패키지 앨범 역시 한터차트, 핫트랙스, 예스24 등 각종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에서 실시간은 물론, 일간차트 모두 한국어 버전인 KISS반이 1위, 중국어 버전인 HUG반이 2위를 기록하며 차트를 점령, 신흥 음반킹으로 자리매김한 엑소의 파워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후속곡으로 선보인 신곡 ‘으르렁(Growl)’은 세련된 Urban/R&B 사운드 기반의 댄스 곡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다른 남자들에게 빼앗기지 않으려는 남자의 마음을 으르렁댄다는 재치 있는 표현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며, 한 편의 댄스 영화를 보는 듯한 세련되고 다이나믹한 퍼포먼스가 더해진 무대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켜, 엑소 열풍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한편, 엑소는 신곡 ‘으르렁(Growl)’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엑소 , 아이돌 , 남성그룹 , 으르렁 , 음악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