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김예림 / 미스틱89 제공
투개월 김예림의 첫 솔로 데뷔앨범 '어 보이스(A Voice)'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오늘(17일) 정오 첫 공개되는 김예림의 솔로 데뷔앨범 '어 보이스(A Voice)'는 앨범 명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김예림이 가진 가장 유일무이한 ‘음색’에 집중, 그의 다채로운 음색을 담은 앨범이다.
김예림은 최근, 앨범 발매에 앞서 자켓 이미지를 비롯한 트랙리스트, 티저 영상을 공개, 풋풋하고 앳된 모습에서 스무 살의 솔직 당당한 매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당시 자켓 이미지 속 김예림은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펑키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로 확 달라진 외모로 화제를 모았고, 타이틀곡 'All Right' 티저 영상 속에서는 청순함 속의 당당한 매력으로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이처럼 뜨거운 관심 속에 공개되는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All Right'은 앨범의 총괄 프로듀서인 윤종신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김예림의 음역에 가장 최적화된 멜로디로 만든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이별 후, 괜찮지 않지만 겉으로는 괜찮다고 이야기하는 여자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낸 'All Right'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각적인 가사, 그리고 김예림의 세련된 보컬이 만나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외에도 그룹 투개월 결정 2주년 기념 싱글 ‘Number 1'과 선공개곡 ‘컬러링’을 포함한 ‘캐럴의 말장난’ ‘잘 알지도 못하면서’ 등이 수록됐다.
특히 김예림의 솔로 데뷔 앨범에는 윤종신을 비롯한 하림, 조정치, 이상순, 검정치마의 조휴일, 페퍼톤스의 신재평, 메이트의 정준일, 스윙스, 이규호 등 싱어송 라이터로서 각자의 색깔을 뚜렷하게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김예림의 솔로 앨범에 더욱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김예림은 솔로 데뷔에 앞서 지난 5월에 발매한 ‘Number 1'과 ‘컬러링’이 발매직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신인파워를 과시, 솔로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예림의 소속사 ‘미스틱 89’측은 “이번 김예림의 첫 솔로 데뷔 앨범을 통해 투개월의 김예림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김예림의 재발견,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목소리를 가진 뭔가 다른 스무 살의 김예림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각자의 개성을 지닌 뮤지션들과의 작업으로 한층 성장한 김예림은 그 어떤 노래라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압도적인 매력으로 음악팬들에게 신선하게 어필, 힐링 음악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예림의 첫 번째 미니앨범 'A Voice' 는 오늘(17일) 정오에 온, 오프라인을 통해 첫 공개되며, 김예림은 18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더스타 thestar@chosun.com)
사진 : 김예림 솔로앨범 메인 커버 / 미스틱89 제공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