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슈퍼주니어 日 싱글 '오페라' 자켓 / SM 제공
인기그룹 슈퍼주니어가 日 도쿄돔 공연에 이어 싱글 판매량도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 13일 일본의 대형 공연장인 도쿄돔에서 무려 11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콘서트를 마친 슈퍼주니어는 지난 9일 일본 현지에 출시한 싱글 ‘Opera’로 발매 1주일만에 약 16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에 15일 일본 음악 전문 사이트 BARKS(http://www.barks.jp/news)는 오리콘을 인용, 이번 주 위클리 싱글 차트 순위를 전하며, “ 3위는 한국 남성 그룹 슈퍼주니어의 싱글 ‘Opera’ 로, 슈퍼주니어가 위클리 싱글 차트 Top3에 오른 것은 美人(BONAMANA: 2011년 6월발표), Mr.Simple(2011년 12월 발표)에 이어 3연속이다. 첫 주 판매량은 약 16만장으로 지난 싱글 Mr.Simple (8만 9천장)의 기록을 갱신했으며, 올해 발매된 한국 아티스트 싱글 중 최고 첫 주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기록은 명실상부한 일본의 No.1 K-pop 아티스트임을 증명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더불어 "더욱 주목할 점은 이번 슈퍼주니어의 기록이 일본에서 캠페인이나 프로모션 없이 수립된 기록이라는 것. K-pop의 높은 인기와 함께, 많은 한국의 가수들이 일본을 방문해 일본에서의 앨범발매에 맞춰 TV 출연등 캠페인을 하고 있지만, 슈퍼주니어는 활동의 중심을 세계 각국의 콘서트에 두고 있어, 전원이 일본을 방문해서 프로모션을 하는 것이 극히 드문 그룹"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슈퍼주니어는 지난 도쿄돔 공연에서 이번 싱글에 수록된 일본어 버전 ‘Opera’와 ‘Way’의 무대를 처음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도쿄돔 공연의 뜨거운 열기로 인해 지난 13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슈퍼주니어의 성공적인 도쿄돔 공연은 산케이 스포츠 ”슈퍼주니어 최고속, 도쿄돔 2일 동안 11만명 취하게 만들다”, 닛칸 스포츠 “슈퍼주니어 공연에 11만명 흥분! 단독 도쿄돔 공연 염원 이틀간 실현” 등의 헤드라인(이상 5월 14일자)으로 보도되는 등, 일본 현지 언론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게다가 일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타워레코드에서는 싱글 ‘Opera’ 출시를 기념해 슈퍼주니어의 의상을 전시하고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했으며, 지난 주말 도쿄돔 “슈퍼쇼 4” 콘서트를 보러온 슈퍼주니어의 팬들이 타워 레코드 매장으로도 몰리면서, 인파 정리를 위해 경찰이 출동하는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오는 26~2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월드투어” 슈퍼쇼4”서울 앙코르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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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슈퍼주니어 日 산케이 스포츠 보도 스캔본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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