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리빠빠' 뮤비 종교논란? 나르샤 측 '지나친 확대 해석'
기사입력 : 2010.07.09 오후 6:53
사진 : 나르샤 솔로 데뷔곡 '삐리빠빠' 뮤비 캡쳐

사진 : 나르샤 솔로 데뷔곡 '삐리빠빠' 뮤비 캡쳐


가수 나르샤 측이 일부 언론 및 네티즌들이 제기한 뮤직비디오 종교 논란에 대해 “지나친 확대해석”이라고 해명했다.


8일 공개된 나르샤의 솔로 데뷔곡 ‘삐리빠빠’ 뮤직비디오는 현재 월계관, 피에 젖은 성녀복, 묘한 표정의 수녀복  등 특정 종교 코드를 자극적으로 차용하며 의도된 신성모독을 설정한 것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은 황수아 감독은 “종교 소재를 악용하거나 비하한 것이 아니라,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상징화 하는 작업이었을 뿐”이라고 단호히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노래 속 마녀로 등장하는 나르샤가 본인의 과거를 남에게 보여주는 과정에서 자신의 아픈 과거를 치유하려고 하는 내용을 담았다. 상대역인 박희순은 본의 아니게 나르샤의 과거를 보게 되면서 오히려 악몽에 시달리게 된다.


황 감독에 따르면 나르샤가 머리에 쓰고 있는 월계관은 자기 스스로 고행하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쓰인 것이며, 성녀복을 적시는 피는 괴로운 첫경험을 상징화한 것으로, 나르샤가 박희순에게 이미지화하는 자신의 아픈 과거를 뜻한다. 또 중세시대 여인처럼 성녀복을 입고 괴로워하는 나르샤의 이미지는 자기 내면 속의 싸움을 보여주고자 하는 의도였다고 전했다.  


황수아 감독은 이미 ‘아브라카다브라’를 통해 몽환적이고, 자극적인 영상을 선보여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으며, 다소 선정적일 수 있는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승화시키는데 뛰어난 연출 능력을 보여준 바 있다.


나르샤 측은 “우리도 종교 논란 등을 걱정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삐리빠빠’가 국내 가요계에 오랜만에 나타난 수작이라는 데 동의했다. 특정 종교 코드보다는 폭넓은 의미의 상징으로 이해해달라”고 당부했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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